베이커리
테이크아웃
백화점
공시지가 열람
전화번호 검색
부동산서식 다운로드
대법원 등기부등본
서울시 부동산서류
 
홈>창업성공사례  
(총건) /
방일 컨설턴트
백화점창업 성공사례
3417
 

 

2006년 늦은 여름 저 예산이 얼마 없는데...라는 힘 없는 목소리의 상담문의였다.

그당시 다니고 있던 회사에서 퇴사를 해야될 이유가 생겼다며, 걱정스러워 보였습니다. 상담자의 입장에서 너무 급하게 하는 창업은 사업의 타당성을 합리적으로 따져 볼수 없기때문에 리스크의 위험이 있을것 같다고 상담을 해드리고, 현재 자금운용을 최소와 최대로 나눠 안정적인 창업을 할수 있게 도와드리겠다고 하고 상담을 마쳤다.

정말 고민되는 하루였다. 최대로 운용할수 있는 예산이 3500만원 이었던 것이다. 지금까지는 이런 소자본 창업에 대해 관여해봤던 적이 없었는 나로써는 무척 부담이 가는 일이 아닐수 없었고, 소자본을 가지고 승부수를 걸어봐야 하는 예비창업자 입장에서도 부담이 되는 일이었다.

가장 리스크가 적은 마트내 창업과 극장가 및 백화점쪽 창업을 조사해봤다.

큰 수익은 기대할수 없지만, 안정적인 상권의 확보로 인한 백화점의 창업은 기대이상의 가치를 얻어낼수 있었다.

일매출 30만원이 나오는 매장, 월세가 없는 수수료매장, 거의 실비로 창업을 할수있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 나온것이다.

그당시는 운영중이신 사장님께서 매장에 크게 신경을 못쓰고 있는 상황이라 여건보다 매출규모가 상당히 적으 편이었고, 아르바이트생만 두고 운영하는 매장이라 좀 칙칙한 분위기가 없지않아 많았다.

`딱이다!!라는 판단이 들었다.
부분 리뉴얼과 분위기만 쇄신한다면 매출규모는 약 1.5배 정도 오를것으로 예상하고, 사장님께서 직접 운영하는 매장이라면 서비스면과 관리면이 더욱 나아질것이라고 예상했다.

창업한지 3개월째. 안부전화통화와 함께 매출정도나, 운영면이 어떤지 물어봤다.

전화 첫마디가 감사합니다. 이과장님.. 이었다.
목소리가 밝아진걸 듣고 예상했던것 이상으로 성공창업을 성취했다는 예감이 들었다.

기존에 나오던 일매출 30만원 선이 서비스와 분위기를 바꾸면서, 60만원 정도로 오르고, 백화점에 매일매일 오시는 `아줌마부대`도 단골 손님으로 만들었으며, 월 순익은 대략 700만원정도, 백화점 측 담당자께서도 열심히하는 점주 라는 얘기를 듣고 계신다며, 다음창업도 계획하고 있다고, 다음에도 또 도와달라고 감사의 메세지를 남기고 전화를 끊게 되었다.

소자본 창업!! 어려운게 아닙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어떤 컨셉을 잡아 드리느냐?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판단하느냐?
하는 것이 창업의 시작의 관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예비 창업자 여러분!!!
힘들고 지치시겠지만, 힘내십시요!!
그 힘이 바로 성공입니다!! 


이대성과장

010-9167-3138

 

 
 
 
주력업무 : 프랜차이즈
주력업종 : 커피전문점
주력지역 : 서울
연 락 처 : 010-6644-1212 /
이 메 일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103 영동테크노타워 1101호 / 사업자번호 : 211-88-56984    상호:코리아창업
대표 : 방 일 / TEL : 02-6714-1500 / FAX : 02-542-6283 / Email : bangil74@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