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테이크아웃
백화점
공시지가 열람
전화번호 검색
부동산서식 다운로드
대법원 등기부등본
서울시 부동산서류
 
홈>상권분석리포트  
(총건) /
정세준 컨설턴트
★화정역 상권분석★
2575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한 화정역 상권 배후에는 공공기관,아파트단지 등 수요기반이 튼튼하게 받쳐 주고 있다.

공공기관으로는 덕양구청을 비롯 고양경찰서 덕양우체국 시민회관 등이 자리잡고 있고 대단위 아파트단지로는 은빛마을 별빛마을 옥빛마을 등 3만여가구가 둥지를 틀고 있다.

이 상권 중에서도 핵심은 화정역 1번 출구와 바로 이어지는 화정로데오 거리다.
화정로데오의 겉모습은 서울 노원역이나 천호동 로데오거리와 비슷하다.

우선 유입인구의 대부분이 10대와 20대다.
대로변 1층에 의류 화장품 편의점 등이 꽉 들어차 있고 2ƻ층과 외곽 상가에 패스트푸드와 커피점이 자리잡은 패턴도 똑같다.

화정역은 상가공급에 비해 만성적으로 수요가 초과하는 곳이어서 장사가 짭짤하게 될 수밖에 없다.최근 월세가 터무니없이 오르는 추세여서 장기적으로는 상권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것이다.

여기서 잘 되는 업종은 김밥 액세서리 저가화장품 패스트푸드점 등을 꼽을 수 있다.
10평짜리 김밥집을 하더라도 하루 100만원 이상 매출을 너끈히 올릴 수 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이 상권에 새로 들어가는 창업자라면 점포시세를 잘 따져봐야 한다.

20평 기준 월세 300만원 이하를 내던 점포들이 최근 점주들이 바뀌면서 600만원 이상으로 치솟았기 때문이다.
로데오거리 중앙에 있는 유퍼스트 상가는 이 같은 거품현상을 대변하는 사례로 지적된다.

지난 1월 준공된 이 상가는 평당 3000만원 선에 분양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분양면적 30평짜리 점포라면 분양가가 9억원 안팎에 이르고,적정 임대가는 보증금 1억5000만원에 월세 350만~400만원 정도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배후 수요가 풍부한 데도 터무니없는 임대료 탓에 상권이 빛을 잃은 서울의 이대역이나 홍제역 상권을 닮아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

상권 가운데 자리잡은 로데오거리가 전형적인 ""젊은 상권""이라면 로데오거리 좌우에는 음식점과 주점이 주종인 유흥상권이 형성돼 있다.

저녁 장사가 초점이므로 횟집이나 고깃집이 적합하며 가격은 1인당 1만~2만원 선에 맞춰야 손님을 끌 수 있을 것이다.

로데오거리의 주인공인 20대들이 갈 만한 주점이 많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 퓨전주점이나 포차 맥주전문점도 장사가 될 만한 곳이다.

화정역 3Ƽ번 출구로 나와 덕양구청 정문까지는 소규모 먹자골목이 형성돼 있다.

1ƺ번 출구와 달리 유동인구가 뜸해 수요층에 비하면 점포 수가 많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세이브존에서 덕양구청 쪽으로 건너갈 횡단보도가 없어 전철역을 지하로 통과해야 하므로 손님을 모으기가 힘든 구조로 돼 있다.
이 때문에 영화관이 문을 열고 나서도 유동인구에는 큰 변화가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곳에서 젊은이들을 겨냥한 패스트푸드점은 금물이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103 영동테크노타워 1101호 / 사업자번호 : 211-88-56984    상호:코리아창업
대표 : 방 일 / TEL : 02-6714-1500 / FAX : 02-542-6283 / Email : bangil74@hotmail.com